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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전드히어로즈 스크린스포츠

해외 진출 스크린 스포츠로 진행시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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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북미(미국, 캐나다 및 멕시코) 유럽(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웨덴, 오스트리아 및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중국, 한국, 일본, 인도, 호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및 기타 APAC) 중동 및 아프리카(남아공, GCC, 이집트) 나이지리아 및 기타 ME&A) 남미(라질, 아르헨티나 기타 남미)

시뮬레이터 시장은 2023년 185억 달러로 추정되며, 2023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7.1%로 2028년 261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은 조종사 및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의 급증으로 인한 현실적인 교육 솔루션에 대한 수요와 같은 요인에 의해 주도됩니다.

스크린으로 스포츠도 즐기면서 SNS에 인증도 하는 문화가 지속 되면서 스크린 스포츠의 인기가 계속 이어질거라 예상되며 날씨 , 금액 , 접근성이 좋아 젊은층 유입이 기대된다

이러한 스포츠 패션과 SNS인증 문화가 합쳐서 스크린 스포츠의 인기도 지속 될 것이다


부의 상징이 된 중국 스크린 골프!!!

전통적으로 스크린골프의 해외 시장하면 중국을 손에 꼽았다. 최근들어 중국 시장이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지만 여전히 중국은 스크린골프에 있어서도 중요한 해외시장이다.

중국의 스크린골프 시장은 독자적인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고 관계자들이 입을 모아 말한다. 중국에서 스크린골프장은 필드와 별반 다르지 않는 대접을 받는다.

회원권을 팔고 시즌권을 판다. 럭셔리하게 꾸며진 스크린골프장의 서비스는 필드의 서비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중국에서 스크린골프장은 부의 상징”이라고 말하는 영업 사원도 있다. 그의 말에 따르면 “부호들이 필드 골프장을 소유하길 원하는 것처럼 스크린골프장을 소유하길 원한다”면서 “필드 골프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중국 당국의 허가가 쉬운 스크린골프에 자금이 몰리고 있다”고 대답했다.

또 몇 년 동안 대두되는 대기의 질 문제도 중국 골프 인구를 실내로 불러 모으고 있다. 대기 오염이 심한 대도시를 중심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로 스크린골프가 자리잡고 있다는 이야기다.


미국 스크린 스포츠 시장

많은 TV 보도, 더 많은 프로 토너먼트, 그리고 유명인들의 지지로 골프의 인기는 치솟았습니다. 이러한 관심 증가로 골프 시뮬레이터와 같은 골프 관련 제품 및 활동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골프에 빠져들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골프 시뮬레이터는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좋은 선택입니다. 골프 애호가의 증가는 미국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이 번창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기술의 진보

기술 혁신은 골프 시뮬레이터의 기능과 매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센서 정확도, 그래픽 렌더링 및 소프트웨어 기능의 개선은 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는 시뮬레이션 경험을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예를 들어, 고급 센서는 공의 비행과 클럽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어 선수들에게 경기력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정교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은 지형 변화와 기상 조건을 포함한 골프 환경의 물리학을 복제하여 시뮬레이션의 사실성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또한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기술의 통합은 기술에 정통한 소비자를 유치하고 시장의 범위를 확장하여 훨씬 더 몰입감 있고 상호 작용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 발전은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제조업체 간 혁신과 차별화를 주도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합니다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의 통합

엔터테인먼트 기술의 융합이 증가함에 따라 골프 시뮬레이터를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스마트 기기와 통합할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게임 콘솔, 스트리밍 서비스 및 스마트 TV와 같은 플랫폼과의 연결 기능 및 호환성을 활용하여 골프 시뮬레이션 경험의 접근성과 범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TV로 골프 경기를 보는 것에서 홈 시뮬레이터에서 시뮬레이션 라운드를 하는 것으로 원활하게 전환하여 보다 몰입감 있고 상호 작용하는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음성 명령, 제스처 인식 및 모바일 앱 통합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고 골프 시뮬레이터 시스템과의 상호 작용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2021년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을 13억 달러로 평가했고 2030년에는 3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해 복합적으로 연간 10.1%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일본 스크린 스포츠 시장 규모

 

일본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규모는 2022년 4036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2023~2031년) 동안 CAGR 11.9%로 2031년까지 1억909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프 시뮬레이터는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그래픽 또는 사진 시뮬레이션 된 드라이빙 레인지 또는 골프 코스에서 골프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술 시스템을 통해 일부 골퍼는 변환된 시설에서 날씨나 시간에 관계없이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골프 시뮬레이터는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골프 스윙을 연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들은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부로 자주 사용되며 실제 골프 코스의 모습과 실제 경기의 티샷을 시뮬레이션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골프 시뮬레이터는 실내에 설치할 수 있으며 잔디 위에 위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정 특성이 골프 시뮬레이터를 탁월하게 만듭니다. 여기에는 3D 모션 시스템, 고품질 프로젝터 및 사실적인 그래픽이 포함됩니다. 시뮬레이터는 골프 비디오 게임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의 스크린 스포츠 기술!!

전 세계 스크린스포츠 관련 특허출원이 최근 20년간(2002~2021년) 연평균 7.8%씩 증가한 가운데, 한국이 전체 출원의 58.4%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출원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특허청이 한국·미국·일본·유럽·중국 등 세계 5대 특허청(IP5)에 출원된 스크린스포츠 특허를 분석한 결과, 2002년 49건에 불과하던 출원량이 스크린골프 시장 성장과 함께 2010년 220건, 2011년 191건, 2012년 215건으로 3년간 연평균 200건을 돌파했다.

2017년 245건으로 가장 많았고, 가장 최근 통계인 2021년에는 203건을 기록했다.

출원인 국적별로는 한국이 1천715건(58.4%)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 500건(17.0%), 일본 262건(8.9%), 중국 188건(6.4%), 덴마크 119건(4.1%) 순으로 나타났다.

특허 출원이 추세만 보더라도 일본, 중국, 미국, 덴마크(유럽) 순이며 이를 토대로 생각하자면

스크린 스포츠는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잘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되며

가상현실 기술 발전에 힘입어 현장 스포츠의 보안재 , 대체재 역할을 벗어나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인도네시아>

끌라빠가딩 소재 모이(Mall of Indonesia)에 한국형 스포츠 테마 파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 스크린 골프 연습장이 있고 넓은 퍼팅장, 특히 벙커 연습장이 인상적이

<중국>

스트라이크존, 중국 스크린야구 시장 진출

뉴딘콘텐츠는 중국소프트볼협회와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 '스트라이크존'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뉴딘콘텐츠는 중국 베이징 시싼치(西三旗) 지역에 위치한 쇼핑몰 완샹후이 내 야구·소프트볼 전문샵에 스트라이크존 시스템을 설치했다. 해당 쇼핑몰은 중국 20개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다. 뉴딘콘텐츠와 중국소프트볼협회는 이를 계기로 향후 스트라이크존 시뮬레이터를 현지에 있는 다수의 쇼핑몰에 설치할 예정이다.

뉴딘콘텐츠 측은 "스트라이크존이 의미 있는 중국 진출을 하게 됐다. 중국인들도 스크린야구를 통해 생생한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길 바란다"며 "스크린야구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현지 트렌드에 맞춘 혁신 기술과 아이템을 선보이며 글로벌 진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국>

방콕 최대 규모 쇼핑몰 '시암 디스커버리'(Siam Discovery) 4층에 1호점을 오픈했다. 시암 디스커버리는 리바이스·메종키츠네·꼼데가르송 등 유명 패션 브랜드와 애플·가민 등 인기 IT 브랜드 매장이 자리한 쇼핑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 외 한국의 스크린 스포츠는 일본 , 베트남 , 대만 등 다양한 나라의 진출한 상태이다.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레전드 히어로즈!

관광객과 내수고객을 늘려주는 스크린 스포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방영된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 체험>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잠실 롯데월드몰 레전드 히어로즈>

 
 

한국의 대표 랜드마크에 위치한 레전드 히어로즈 스크린스포츠 평일이지만 많은 내수고객 및 외국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고 있다

그 외 많은 관광지에서 스크린 스포츠를 활용하여 고객 유치를 하고 있다!

<진주 레전드 히어로즈>

<쏠비치 레전드 히어로즈>

<소노캄 레전드 히어로즈>

이벤트 활용이 가능한 스크린 스포츠

신개념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레전드히어로즈’가 포니캐년과 함께 일본 고베에 위치한 대형 복합리조트 ‘네스타 리조트 고베(NESTA RESORT KOBE)’에 매장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레전드히어로즈는 지난해 12월, 대형 복합쇼핑센터 ‘이온몰’에 첫 일본 매장을 오픈했으며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약 3개월만에 서일본 지역에 매장을 선보였다. 특히, 일본 시장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있는 현지 엔터테인먼트회사 포니캐년과 공동으로 운영한다는 데에서 큰 의미가 있다.

네스타 리조트 고베에 입점한 레전드히어로즈는 약 300평의 대규모 공간에 야구, 양궁, 컬링 등 10여종의 스크린 스포츠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3월 16일, 오픈 첫 날부터 스크린 스포츠를 체험하기 위한 고객들이 줄을 서는 등 큰 관심을 끌었으며 네스타 리조트 고베의 투숙객들에게도 새로운 놀이 공간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단기 렌탈로 기업 이벤트로도 활용이 가능!!!

야구, 축구 ,양궁 ,사격 뿐만 아니라 스키 , 컬링 등 이색 스크린 스포츠도 체험 가능!!

 

 

국,내외 창업

등 자세한 문의는

김형민 본부장

010-3104-0624

hyungminah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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