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크린 야구 시장
스크린야구는 스크린골프 다음으로 스크린 스포츠 시장에서 제일 큰 분야이다.
많은 국내 기업들이 스크린 스포츠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그 기술에는 스크린골프와 야구에 집중되어 있다
현재 스크린야구 시장규모는 1조원 이상이며 한국의 스크린야구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수출하고 있기에 시장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발전할거라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은 많은 스크린야구 업체가 있으며 가맹점또한 많이 존재한다.
국내에 가장 많은 스크린야구장을 보유한 기업은 리얼야구존으로 전국의 300여 개 매장 중 절반이 넘는 170개 매장을 보유 중이다
해외 스크린 야구 시장
야구의 탑 골프'라고 불리는 배트박스 는 접객, 스포츠, 몰입형 야구 경험을 결합한 소셜 및 기술이 적용된 야구 '오락' 컨셉입니다.
이번 주에는 미국 전역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73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독점 야구 시뮬레이터 기술인 스트라이크존을 사용하여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역동적이고 사교적이며 경쟁적인 분위기에서 친구 및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사실적이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2030년까지 댈러스, 휴스턴, 보스턴과 같은 도시와 기타 메이저리그 야구 시장을 포함하여 미국 내 25개 이상의 지점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10개의 야구 시뮬레이터와 13,000평방피트 규모의 스포츠 바가 설치되어 야구 애호가와 일반 선수부터 가족, 기업 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청중을 대상으로 전통적인 레스토랑이나 스포츠 경기장을 뛰어넘는 매력적이고 사교적인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커져가는 스크린 야구 시장!!
스트라이크존, 올해까지 해외 6개국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 선보
이며 해외 진출 가속화
국내 스크린야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뉴딘콘텐츠의 스크린야구 브랜드 ‘스트라이크존’이 해외 스포테인먼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본격적인 스크린야구 해외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섰다.
스트라이크존은 △미국 △멕시코 △대만 △중국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우즈베키스탄 등 6개국 현지에서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해외에서 총 19대의 시스템이 설치∙운영 되고 있으며, 올해 10월에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매장 입점을 앞두고 있다.
2017년 첫 대만 입점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올해에만 미국, 멕시코 등에 매장 입점을 성공시켰다. 그중 대만, 미국, 멕시코의 경우에는 스포츠 종목 중 야구 인기가 높아 스포테인먼트 시장 진입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해외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탄력을 받았다는 분석이다. 또한, 아랍에미리트와 우즈베키스탄의 경우, 해외 진출한 국내 기업들이 현지 직원들을 위한 복지 시설로 시스템을 설치 및 운영하고 있어 특판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렇듯 스트라이크존이 해외로 사업 영역을 꾸준히 넓힐 수 있는 데는 스트라이크존을 운영 중인 뉴딘콘텐츠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가 뒷받침됐다. 타격과 투구가 모두 가능하다는 점을 비롯해 자체 제작한 연식구와 자동 타석 인식 센서 등으로 누구나 안전하게 스크린야구를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 및 Full HD 그래픽 퀄리티 등 뉴딘콘텐츠의 우수한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쟁력이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는 전언이다.
스트라이크존 해외 시스템의 경우, 중문 혹은 영문 언어팩을 지원하고 있으며 나라별 국가대표팀과 유니폼이 적용된 ‘인터내셔널 모드’를 비롯해 배팅챌린지와 트레이닝 모드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스템 설치와 인테리어, A/S 등을 본사의 교육을 수료한 현지 총판 엔지니어들이 담당해 보다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현지 전략을 통해 해외 스크린야구 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멕시코 몬테레이 매장 점주인 호세 바르가스씨는 “매장 오픈 후 일평균 150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시스템당 하루 평균 8시간씩 운영되는 등 스트라이크존 입점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라고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스트라이크존 관계자는 “스트라이크존은 해외 시스템 프로모션을 위해 본사 대표번호를 통해 국가별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해외 현지 총판들의 개별 마케팅 활동을 통한 구매 상담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라며, “특히, 미국 LA와 멕시코 몬테레이 지역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어 입점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향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넘어 세계 각지에서도 스트라이크존을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스크린 야구 창업 / 해외 진출 파트너 어디가 좋을까
Q.많은 스크린야구 중 레전드야구존을 창업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는?
A.다양한 구질과 스크린에서 타석과의 거리, 정확한 카메라 센서등 실제 야구와 가장 근접한 시스템이 레전드야구존이라고 판단되어 선택하게 되었다.
Q.방문하는 주 고객층은?
A.20대 초,중반 부터 40대 중반까지 다양하다.
Q.레전드야구존의 마케팅 및 시스템 업데이트 지원에 대한 만족도는?
A.홍보차량의 광고 효과와 시스템 업데이트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 임직원분들의 노력이 매출에 직접 끼치는 영향력을 보여주는 듯 하다. 자동업데이트를 통해 구장선택, 주간, 야간경기선택 음향지원, 실제 경기를 하고 있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높은 해상도 등등 나날이 발전되는 시스템은 레전드스크린야구존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
Q.레전드야구존 창업에 얼마나 만족 하는지?
A.창업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다. 무엇보다 4가지 구질 구현과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독보적인 시스템에 가장 만족한다.
손님들이 가장 만족하는 부분 역시 이러한 시스템이며, 이로 인한 재방문이 이익창출로 이어진다.
또한, 스포츠 펍과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획기적인 아이템이 친목도모와 함께 친구, 연인, 가족 만남의 장소로 손색이 없어 점주, 손님간의 만족도가 높다.
Q.월 최고 매출은?
A.월 최고 매출은 약 6500만원 정도 된다.
스크린 야구 국내/해외 창업은 레전드 야구존!
국,내외 창업
등 자세한 문의는
김형민 본부장
010-3104-0624
hyungminaha@naver.com
'레전드히어로즈 스크린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자서도 즐겁게 즐기는 스크린 축구 (26) | 2024.10.31 |
---|---|
저출산 시대 청소년들을 위한 운동시설은 스크린 스포츠로 (20) | 2024.10.30 |
해외 진출 스크린 스포츠로 진행시켜!! (27) | 2024.10.15 |
스크린 야구! 투수 타자 둘다 즐기자 (63) | 2024.10.08 |
세계로 뻗어나가는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 (레전드 히어로즈) (13) | 2024.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