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소프트메타필드

스크린 스포츠로 기업 이벤트 진행시켜~!!

728x90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많은 스크린 스포츠가 대회를 주체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 지속 발전할 것이라 예상된다.


기업 이벤트?

일반적으로 기업 이벤트(Corporate Event)나 판촉 이벤트를 따로 구분하지 않거나 판촉 이벤트를 기업 이벤트의 종속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다. 기업이 마케팅 활동의 하나로 시행하는 모든 이벤트를 기업 이벤트로 명명하는데, 특히 영리성을 강화할 목적으로 실시하는 경우에는 따로 구분해 판촉 이벤트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그러나 두 개념에 차이를 두는 경우는 마케팅과 연관지어 이익을 추구하는 방법에 따라 구분하기도 한다. 제품 광고와 기업 광고에서 알 수 있듯이, 좀 더 직접적이고 단기적으로 이익을 도모하려는 방식이 판촉 이벤트이고, 직접 이익을 추구하기보다는 이미지를 개선해 호감도를 향상시키고 장기적으로 이익을 얻어내려는 것이 기업 이벤트다.

또한 이벤트를 주최하는 '주최측에 따른 분류'로 기업 이벤트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려는 시각도 존재한다. 먼저 정부와 지역의 공공기관과 같은 비영리 조직이 시행하는 이벤트를 공적 이벤트(Public Event)로 지칭하고, 기업이 주최하는 이벤트를 기업 이벤트로 구분한다. 전자와 같이 정부 기관, 지자체와 같은 공적 기관이 주최하는 이벤트에는 비영리성이나 공공성이 강하게 나타나며, 후자의 기업이 주최하는 이벤트는 영리성과 이윤 추구를 위한 행사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기업 이벤트는 호감도 형성과 이미지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전개되는 이벤트와 판매 촉진 전략 또는 통합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전개되는 이벤트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는 특정 대상이나 고객과 관계 개선을 꾀하거나 문화적 또는 사회적 공헌·참여 활동과 같이 메세나(Mecenat : 기업이나 조직체의 비영리적인 문화예술 활동)와 관계가 깊으며 보통 PR(Public Relations), 퍼블리시티(publicity) 이벤트로 명명된다. 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판매할 목적이거나 강력한 영향을 주기 위해 진행된다. SP(Sales Promotion), 또는 프로모션(Promotion), 세일즈(Sales), 판매 촉진 이벤트라 불리며, '판매 촉진'을 줄여서 판촉 이벤트로 표현한다


 

효율적인 이벤트 방안?

오늘날 이벤트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로 정착하고 있다. 기업이 기업·판촉 이벤트를 중시하는 이유는 일방적인 대중매체의 한계를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쌍방향성이라는 특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화되고 세분화되면서 이를 적극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은 자사 상품에 대한 차별화와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포지셔닝하려는 노력을 시도하고 있다. 기업·판촉 이벤트는 신속하게 시장 동향이나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강력한 마케팅 도구의 하나로 시행되고 있으며 각종 문화 지원 행사나 추첨, 경품, 콘테스트와 같은 다양한 이벤트 방법으로 소비자의 욕구에 적절히 대응하고 있다.

기업은 기업·판촉 이벤트로 장기적으로 이미지의 차별화를 꾀하며, 단기적으로 소비자에게 자극적이면서도 충동적인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기업이 의도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면 광고, 인적 판매, 홍보 등 프로모션 믹스(Promotion Mix)와 SP 믹스의 효율적인 통합 과정이 필요하다. 특히 기업·판촉 이벤트의 특성 중 하나인 세일즈 커뮤니케이션(SC : Sales Communication)의 장점을 잘 활용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매장 연출, 고객 관리, 경품 행사에 이르기까지 판매를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

이벤트 프로그램에는 기업의 의도에 공감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적절히 가미되어야 한다. 흥미 없는 이벤트는 방문 동기를 유발하거나 구전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성과를 얻기가 어렵다. 성공적인 이벤트가 되기 위한 조건으로 의외성과 비일상성을 들 수 있지만, 재미있고 화제를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가 중요하다. 기업·판촉 이벤트는 본래의 판매 촉진 목적과 함께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잘 조화되어야만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스크린 스포츠로 즐기는 이벤트

이벤트는 프로모션 믹스의 하나로서 기업의 이윤 추구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의 하부구조다. 현대는 대중 소비사회로서 마케팅 시대라고 일컬어지듯이, 시장이 공급 과잉의 무한 경쟁 체제에 돌입하면서 이 영역은 더욱 설득력 있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오늘날 기업은 현장에서 직접 참가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매체로서 이벤트에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 그러나 기존 매스미디어의 단점을 보완, 대체할 수 있는 확실한 근거와 이유 없이 막연히 관중을 동원하거나 행사 목적으로 이벤트를 시행하려는 시각에 보완이 필요하다.

이러한 목적을 두고 있는 기업 이벤트 고민을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스포츠로 해결해 보는 것도 좋을 것 이다!!

<나라소프트 스크린 스포츠를 활용한 기업 이벤트>

 
 
 

-농협 프로모션-

 

-카스 길거리 응원 이벤트-

 

스크린 스포츠는 나라소프트

나라소프트는 타사와 다르게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

다른 라이센스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

메타필드의 핵심 기술은 비전 센서 카메라 기술으로서 초당 500프레임의 초고속 카메라를 사용한 정교한 센싱 기술이 구현됩니다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스포츠는 다양한 종류의 체육, 교육, 문화 관련 소프트웨어가 구현되는 메타 스크린 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를 특허화하였으며, 상기 통합 패키지 솔루션 ‘메타스크린’을 출시하여 학교 공급 사업을 진행하였다. 특히 동사는 체육용 솔루션과 관련하여, 조립식 바닥을 이용한 스마트 스크린 시스템 부스 및 스크린을 이용한 스포츠 연습 시뮬레이션 시스템 관련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 받는 등 스크린 스포츠 관련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동사는 테니스, 골프,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 및 교육, 문화 서비스에 대하여 국내외 200여 곳의 스포츠 스크린 및 1700여 건의 솔루션을 구축 및 운영하였으며, 이에 대한 유지관리 및 IT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크린 스포츠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중이다.

나라소프트 스크린테니스는 다양한 콘텐츠 및 안정적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교육,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200여 곳의 스크린 스포츠 및 1,700여 건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최근 대기업과의 MOU를 통해 마케팅, 스크린 스포츠 사업 등에 대한 협력을 도모하고,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유치를 위한 협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미국 사업을 위한 파트너 법인 설립을 완료하였으며, 중국 북경 루이캉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의 스크린 스포츠 기계로 무려 15종의 스포츠를 한 곳 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기술입니다!

스크린 야구 , 축구 , 양궁 ,사격 등 여러 스크린 스포츠가 한데 모여 있는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소수로 다양한 스포츠를 마음 것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스크린 스포츠 시장이 세계에세 가장 뛰어나기 때문에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가 될 뿐더러 내수고객 유치도 가능합니다 ^^

국 내외 총판

스크린스포츠테마파크 창업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 변경

기존 스크린스포츠 시설변경

각종 문의 주세요

문의

-나라소프트 김형민 본부장-

전화 :010-3104-0624

메일:hyungminaha@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