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스포츠는 현실을 가상으로 구현해 내는 가상현실(VR) 기술로
인해 스포츠시설 없이도 스포츠 활동을 경험 할 수
있어 스포츠 소비자의 소비 및 경험 방식을 변 화시키고 있다
스크린 스포츠는 현실에서 얻기 힘든 오감을 자극하여 실제성을 높여준다.
스크린 야구의 장,단점
야구는 경기를 할 수 있느냐 없느냐가 기후와 날씨에 매우 민감하게 좌우되는 스포츠다. 이는 한국에서 야구와 함께 양대 인기 실외 구기 종목인 축구와 비교해보면 두드러지는 특징이다. 축구는 선수 보호를 위해 리그를 쉬는 혹한기를 제외한 4계절 내내 할 수 있는 스포츠고, 심지어 월드컵 지역예선전 같은 A매치, 친선 경기, 이벤트성 매치, 연습 경기 등은 한겨울에도 개최할 수 있다.
야구는 한겨울에 하기 힘들다. 기본 동작에 해당하는 타격, 투구, 송구 모두 정교하게 손을 사용해야 하고, 순간적으로 힘을 많이 주는 동작이므로 날이 추워서 근육이 굳거나 손이 곱아버리면 경기를 아예 하기 힘든 지경에 이르며, 멈춰 있다가 순간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동작도 많기 때문에 추운 날에 운동 잘못하다간 부상 위험이 굉장히 크다. 이와 같은 이유에서 냉대 혹은 한대 기후권 국가에서는 야구가 발전하기 힘들다
실제 야구는 부상위험이 매우 높은 스포츠이다 특히 어깨와 팔꿈치 부상의 높으며
경기시간 또한 다른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길게 진행 되어 지루함을 느낄 수 있으며
야구를 할 수 있는 적절한 시설 및 공간이 부족하다
많은 인원이 필요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사실 일반인들이 야구를 실제로 즐기기에는 많은 제약이 필요하다.
스크린야구는 실내 시설이기에 날씨에 영향을 받지 많은 인원이 필요하지 않다 혼자서도 즐길 수 있으며
배팅,피칭 등 다양한 야구연습이 실제로 가능하다
연령대 / 성별 상관이 없으며 부상위험 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크린야구의 단점은 공간의 특수성 때문에 직접 타격한 공이 얼마나 잘 맞았고 멀리가는지 직접적으로 확인이 불가능 하며 시스템 오류로 인한 판정미스 등이 있고 수비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가지고 있다
스크린 야구 시장
크린야구는 스크린골프 다음으로 스크린 스포츠 시장에서 제일 큰 분야이다.
많은 국내 기업들이 스크린 스포츠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그 기술에는 스크린골프와 야구에 집중되어 있다
현재 스크린야구 시장규모는 1조원 이상이며 한국의 스크린야구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수출하고 있기에 시장의 규모는 지속적으로 발전할거라 예상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은 많은 스크린야구 업체가 있으며 가맹점또한 많이 존재한다.
국내에 가장 많은 스크린야구장을 보유한 기업은 리얼야구존으로 전국의 300여 개 매장 중 절반이 넘는 170개 매장을 보유 중이다
스크린야구는 연 1조원 규모로 성장하있다. 프로야구가 인기를 끄는 데다 추운 날씨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더해져 매년 이용객이 늘고 있다. 손웅철 리얼야구존 마케팅팀장은 “900여 만명의 누적 고객 빅테이터를 활용해서 게임밸런스를 조정하고, 실제와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실제 야구공을 사용하고, 공 구질 연구 개발도 다양화해 고객들 사이에 호응이 높다”고 말했다
스크린 야구 해외진출?
스크린야구장 업체들이 해외 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국은 야구에 대한 인기와 관심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이지만, 당사는 중국 내 거주 중인 한국인과 VR스포츠에 관심을 보이는 현지인들을 주된 타겟으로 삼고 직영점을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벤처캐피탈 등의 투자자들도 대한민국의 우수한 VR(가상현실) 스포츠 문화가 국내를 넘어 규모가 훨씬 큰 해외 시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
리얼야구존은 일본 지사를 설립한 후 일본 도쿄 마치다시에 해외 1호점 ‘리얼야큐’를 오픈해 현지인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예상 외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 관서 지방의 대표 도시인 오사카에 새로운 매장을 내는 것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딘콘텐츠 김효겸 대표는 “금번 대만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해외 야구팬들에게 스크린야구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향후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국내 스크린 놀이문화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스크린 야구를 통해 제 2의 한류를 이끌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 계열사인 ㈜뉴딘콘텐츠가 운영하는 스트라이크존은 스크린야구 시뮬레이터로 국내 매장 134개를 돌파했으며, 현재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미국, 일본, 베트남, 태국 등 기업들과 파트너 협의를 진행 중에 있다.
출처 : 충청뉴스(http://www.ccnnews.co.kr)
스크린야구는 나라소프트!
나라소프트의 스크린야구는 좁은 공간에서도 3차원 시뮬레이터를 통해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으며 정량적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과학적 분석 시스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자세의 동영상 분석기를 활용하여 교육용으로 활용 하실 수 있다
타자 / 투수가 둘다 가능하며 유저들끼리의 배틀보드도 제공 하고 있다
나라소프트의 스크린야구는 다양한 게임모드를 제공하여 타 업체보다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상 분석 시스템을 통한 자세교정 및 실력 향상 효과
나라소프트의 스크린야구는 검증된 머신을 사용하기에 구질 및 속도를 선택하여 경험이 가능하며
혼자서도 연습하고 즐길 수 있고 실제 야구장처럼 현실감이 매우 높습니다
나라소프트 스크린스포츠는 다양한 콘텐츠 및 안정적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교육,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200여 곳의 스크린 스포츠 및 1,700여 건의 솔루션 구축 및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최근 대기업과의 MOU를 통해 마케팅, 스크린 스포츠 사업 등에 대한 협력을 도모하고,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유치를 위한 협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미국 사업을 위한 파트너 법인 설립을 완료하였으며, 중국 북경 루이캉르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라소프트는 타사와 다르게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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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나라소프트 김형민 본부장-
메일:hyungminah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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