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많은 스크린 스포츠 업체들이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그렇다면 한국의 스크린 스포츠가 세계에도 통할지 궁금하지 않을 수 가 없다.
한국의 스크린 스포츠 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이다
세계 특허만 보더라다 한국이 압도적인 1등이다
전 세계 스크린스포츠 관련 특허출원이 최근 20년간(2002~2021년) 연평균 7.8%씩 증가한 가운데, 한국이 전체 출원의 58.4%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출원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특허청이 한국·미국·일본·유럽·중국 등 세계 5대 특허청(IP5)에 출원된 스크린스포츠 특허를 분석한 결과, 2002년 49건에 불과하던 출원량이 스크린골프 시장 성장과 함께 2010년 220건, 2011년 191건, 2012년 215건으로 3년간 연평균 200건을 돌파했다.
2017년 245건으로 가장 많았고, 가장 최근 통계인 2021년에는 203건을 기록했다.
출원인 국적별로는 한국이 1천715건(58.4%)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 500건(17.0%), 일본 262건(8.9%), 중국 188건(6.4%), 덴마크 119건(4.1%) 순으로 나타났다.
특허 출원이 추세만 보더라도 일본, 중국, 미국, 덴마크(유럽) 순이며 이를 토대로 생각하자면
스크린 스포츠는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잘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되며
가상현실 기술 발전에 힘입어 현장 스포츠의 보안재 , 대체재 역할을 벗어나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스크린야구 미국시장 가능성?
작년에 상하이의 코리아 타운에 있는 가상 스크린 야구 클럽을 방문했을 때 야구가 실제로 얼마나 재미있을 수 있는지 마침내 깨달았습니다. 한국과 일본에서 스크린 야구는 분명히 매우 인기 있는 취미이지만, 저나 제 친구들은 미국에서 그것이 재생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아마 전국에 야구를 할 수 있는 곳이 몇 군데 있을 거라는 건 알지만, 미국에서는 주로 선수들의 연습을 돕기 위해 대학이나 전문 훈련 시설에서 야구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스크린 야구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거의 배팅 케이지지만 투수 기계가 있는 곳에는 프로야구장에서 타석에 서면 볼 수 있는 것을 디지털로 재현하는 거대한 스크린이 있습니다.
<미국인의 스크린 야구 후기>
-많은 미국인들이 스크린야구를 좋아한다-
야구는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로 알려져 있습니다.
55세에서 64세 사이의 미국 스포츠 팬의 64%가 야구를 따르는 반면 25세에서 34세 사이의 43%와 18세에서 24세 사이의 34%만이 야구를 따른다고 합니다. 미식축구는 25세 이상의 스포츠 팬들 사이에서 여전히 확실한 1위이지만, 18세에서 24세 사이의 인기에서는 농구가 이를 뛰어넘었습니다.
미국의 스크린 골프 시장
최근 몇 년간 세계 스크린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은 실내 골프 옵션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실내 골프의 편리성과 접근성뿐만 아니라 골프 시뮬레이터를 그 어느 때보다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게 만든 기술의 발전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마켓 리서치 퓨처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CAGR 6.5%로 성장 궤도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프로 골퍼와 아마추어 골퍼 모두에게 실내 골프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시설에 시뮬레이터를 접목한 골프장과 드라이빙 레인지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인 중 하나는 실내 골프의 편리성과 접근성입니다. 바쁜 스케줄과 예측할 수 없는 날씨로 인해 많은 골퍼들이 집이나 사무실을 떠나지 않고 연습하고 골프를 칠 수 있는 방법으로 시뮬레이터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골프장과 드라이빙 레인지가 실내 골프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 고객 기반과 수익원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기술의 발전으로 골프 시뮬레이터가 더욱 현실적이고 몰입감 있게 되어 보다 진정성 있는 골프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화질 그래픽, 실감나는 볼 비행 및 스윙 분석, 심지어 전 세계의 가상 코스와 같은 기능을 갖춘 골프 시뮬레이터는 모든 레벨의 골퍼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기술력이 계속 향상됨에 따라 골프 시뮬레이터의 수요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반적으로 실내 골프 옵션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면서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이 둔화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실내 골프의 편리함으로 시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골프 산업의 플레이어와 기업 모두에게 성장하는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을 탐색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미국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 규모는 2021년 6억 9400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예측 기간(2022~2030) 동안 CAGR 8.6%로 2030년까지 1,416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골프 시뮬레이터는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그래픽 또는 사진 시뮬레이션 된 드라이빙 레인지 또는 골프 코스에서 골프를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술 시스템을 통해 일부 골퍼는 변환된 시설에서 날씨나 시간에 관계없이 경기를 할 수 있습니다. 골프 시뮬레이터는 고가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골프 스윙을 연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것들은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부로 자주 사용되며 실제 골프 코스의 모습과 실제 경기의 티샷을 시뮬레이션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골프 시뮬레이터는 실내에 설치할 수 있으며 잔디 위에 위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특정 특성이 골프 시뮬레이터를 탁월하게 만듭니다. 여기에는 3D 모션 시스템, 고품질 프로젝터 및 사실적인 그래픽이 포함됩니다. 시뮬레이터는 골프 비디오 게임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국 스크린 스포츠의 가능성!?
2018년부터 2022년까지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10개 스포츠와 그들의 참여 증가
- 피클볼 : 171.1%
- 알파인 투어링: 115%
- 겨울 지방 자전거 타기: 69.4%
- 오프코스 골프 : 67.5%
- 스노보드 투어링 : 59.1%
- 스케이트보드 : 38.8%
- 트레일러닝 : 32.4%
- 테니스: 32.3%
미국에서 빠르게 성장중인 스포츠이다 스포츠 시장이 커진다는 것은 스크린 스포츠 시장도 비례해
커진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미국시장 진출?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스포츠로!!!
<스크린 골프>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골프는 실제 그린과 가상현실의 연동기술을 구현한 시스템으로 특허가 출원된 스크린 골프 시스템이다 실제 그린과 가상 필드의 융복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실제 치핑 퍼팅이 가능하며 좌타/우타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골프(일명 트루골프) 러프와 페어 벙커샷 구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실제 필드에서 골프를 즐기는 유사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크린 야구>
나라소프트의 스크린야구는 좁은 공간에서도 3차원 시뮬레이터를 통해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으며 정량적 데이터를 제공하기에 과학적 분석 시스템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자세의 동영상 분석기를 활용하여 교육용으로 활용 하실 수 있다
타자 / 투수가 둘다 가능하며 유저들끼리의 배틀보드도 제공 하고 있다
나라소프트의 스크린야구는 검증된 머신을 사용하기에 구질 및 속도를 선택하여 경험이 가능하며
혼자서도 연습하고 즐길 수 있고 실제 야구장처럼 현실감이 매우 높습니다
<스크린 테니스>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테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한국은 스포츠 문화가 잘 발달된 나라로,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대도시에서는 실내 활동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기 때문에 국내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앞으로 더욱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테니스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현대인들의 건강과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창업 기회 역시 많아질 것입니다.
나라소프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스크린 테니스를 설치를 하였고 현재도 많은 국가에서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테니스를 시연하기 위해 한국에 방문하고 있습니다
<스크린 승마>
승마는 돈이 많이 드는 스포츠다. 일간스포츠지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야구나 축구, 농구, 수영 같은 다른 스포츠를 쌈싸먹는 가장 많이 돈이 드는 스포츠로 승마가 나온 바 있는데 기초를 하는 데만 최소 1억 이상이 들 정도라고 한다. 승마용 말을 관리하는 데 돈과 노력이 들어가서 그렇다. 게다가 비싼 가격을 떠나 말은 아주 섬세하게 다루어야 하는데 그것도 절대 쉽지가 않으며 그게 어려워서 말을 대충 다루다간 승마는 꿈도 못 꾼다. 어릴 적에 학대당한 말은 자길 학대한 사람과 냄새가 같으면 (향수나 심지어 마늘 냄새 같은 먹을 것까지 기억한다!) 죽어도 따르지 않으며, 되려 비싼 말을 스트레스로 허무하게 죽이는 경우도 많을 정도. 이러니 전문가들에게 맡기게 되는데 인건비나 연습 공간 같은 것도 결국 돈인지라 여러 모로 들 수밖에 없다. 아시안게임 우승 정도 하려면 말값이 7~8억, 올림픽 상위권에 가려면 말값 17~18억 원이 든다.
승마는 보통 도로 사정이 그닥 좋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오가는데 시간투자가 상당하다. 게다가, 아직까지는 9-6 운영이 일반적이어서 평일 낮에 시간을 낼 수 있는 사람이 아니면 쉽게 도전하기 힘들다
승마는 매우 위험한 스포츠이다 매년 미국에서만 승마사고로 710명이 사망한다는 통계가 있으며
슈퍼맨으로 잘알려진 크리스토퍼 리브도 승마 사고로 전신마비를 얻었으며
아시안 게임중에도 사망사고가 일어 났다
스크린 승마는 실제 말을 타는 승마보다 안전하면서도 운동의 효과는 99% 비슷하다. 스크린승마가 처음 나왔을 때만하더라도 말에 올라탄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말에 올라탔다는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이 좋아졌다. 경제적인 측면을 비교하자면 압도적으로 스크린승마가 저렴하다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승마는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서도 찾는 인기 스크린 스포츠이다
실제로 마카오 스튜디오 시티 호텔 2층에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스포츠가 설치되어 있으며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스크린 스포츠 중 하나이다.
국,내외 총판
시설교체
국,내외 창업
등 자세한 문의는
나라소프트 김형민 본부장
hyungminaha@naver.com
상권분석 부터 창업문의까지 친절하게 안내 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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