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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소프트메타필드

스크린 배드민턴, 스크린 테니스 세계에서 통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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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스크린 스포츠 산업은 나날이 커지는 거는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일 것이다

한국은 땅이 좁고 4계절 분명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1년 내내 야외에서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힘든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를 증명하듯 한국의 스크린 스포츠 산업은 현재 총 5초원을 넘었으며 미래에는 10조원에 다르는

시장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스크린 골프로 시작한 스크린 스포츠 산업은 스크린 야구 , 스크린 테니스 , 스크린 승마 , 스크린 볼링 , 스크린 배드민턴 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도 많은 스크린 스포츠 프렌차이즈들이 생기고 있다.

스크린 배드민턴 세계시장 규모 와 전망

2021년 전 세계 배드민턴 및 테니스 시장 규모는 1억 7천 633만 달러였으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5.85%로 2031년까지 1억 890290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 2700억 규모 성장할 예정

배드민턴은 특히 말레이시아 , 태국 ,인도네이사 , 인도 등지에서 국기라고 할 만큼 인기있는 스포츠로서

널리 보급되어 있다 요즘에는 영국, 덴마크 , 독일 , 유럽국가와 중국, 한국 , 일본 , 말레이시아 , 인도네시아에서 인기가 있다

국내에서도 생활체육으로 배드민턴 및 테니스 치는 인구는 축구 골프 다음으로

많은 동호회를 가지고 있다

동남아의 배드민턴 초강세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동남아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포츠는 배드민턴이다. 한국에서의 프로야구는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동남아의 ‘셔틀콕 사랑’은 뜨겁다. 연중 크고 작은 국제대회가 끊이지 않고, 생활체육에서도 폭넓게 배드민턴이 보급돼 있다. 국적이 어떻든 배드민턴을 잘하는 선수를 보면 아이돌 못지않은 열광적인 ‘팬덤’을 보여주는 곳도 동남아시아다.

대다수 동남아 국가에서 배드민턴이 국기(國技)로 인기를 끄는 건 역사적 사연이 있다. 배드민턴의 기원 자체가 그렇다. 1800년대 중반 한 영국군 장교가 인도에서 성행하고 있던 ‘푸나(Poona)’라는 놀이를 본국에 전파해 배드민턴이 됐다. 스포츠로 발전한 배드민턴은 당시 영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동남아에까지 전해졌다. 주민의 상당수가 인도계였던 동남아 사람들은 푸나와 비슷한 배드민턴 방식에 쉽게 적응했고, 배드민턴의 인기 또한 급속히 확산됐다.

스크린 스포츠의 세계화!

전 세계 스크린스포츠 관련 특허출원이 최근 20년간(2002~2021년) 연평균 7.8%씩 증가한 가운데, 한국이 전체 출원의 58.4%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출원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특허청이 한국·미국·일본·유럽·중국 등 세계 5대 특허청(IP5)에 출원된 스크린스포츠 특허를 분석한 결과, 2002년 49건에 불과하던 출원량이 스크린골프 시장 성장과 함께 2010년 220건, 2011년 191건, 2012년 215건으로 3년간 연평균 200건을 돌파했다.

2017년 245건으로 가장 많았고, 가장 최근 통계인 2021년에는 203건을 기록했다.

 

출원인 국적별로는 한국이 1천715건(58.4%)으로 가장 많았고, 미국 500건(17.0%), 일본 262건(8.9%), 중국 188건(6.4%), 덴마크 119건(4.1%) 순으로 나타났다.

 

특허 출원이 추세만 보더라도 일본, 중국, 미국, 덴마크(유럽) 순이며 이를 토대로 생각하자면

스크린 스포츠는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잘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된다

 

특허 출원이 추세만 보더라도 일본, 중국, 미국, 덴마크(유럽) 순이며 이를 토대로 생각하자면

스크린 스포츠는 전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잘전 할 것이라는 예상이 되며

가상현실 기술 발전에 힘입어 현장 스포츠의 보안재 , 대체재 역할을 벗어나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나라소프트 스크린 스포츠 동남아 진출 이미지*- 싱가포르 , 마카오

배드민턴 , 테니스 인구 증가는 스크린 배드민턴 , 스크린 테니스 산업의 발전!

북미는 야외 게임 인구 증가로 인해 배드민턴과 테니스 시장 점유율을 장악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배드민턴 게임에 대한 엄청난 팬의 관심과 시장 참여자의 존재가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너먼트의 상승 추세와 플레이어 간의 경쟁 심화는 향후 몇 년 동안 시장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출 능력과 가처분 소득 증가가 시장 발전을 이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스포츠의 인기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시장 발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화와 세계화의 증가는 시장 발전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배드민턴을 하면 근력 향상, 정신적 민첩성 향상, 심장 기능 향상, 스트레스 감소, 유연성 향상, 뼈 강화, 신진 대사 속도 향상, 체중 감소, 사회적 상호 작용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배드민턴의 이러한 건강상의 이점은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배드민턴과 테니스의 시장규모 발전으로 세계대회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세계트렌드인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선호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골프산업이 발전한 경우를 보더라도 필드에서 > 스크린 골프로 이어졌으며

국내 스크린 골프 업체들이 앞다투어 여러종류의 스크린 스포츠를 개발 해외 진출 사례를 보아도

스크린 배드민턴 ,스크린 테니스가 세계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라 판단되고 있습니다.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한 골프존은 현재 일본 640여 개, 중국 230여 개, 미주 190여 개, 베트남 70여 개, 기타 국가 100여 개 등 1200여 개의 해외 스크린골프 운영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골프존은 국가별 골퍼 특성에 맞는 골프시뮬레이터 제품과 사업 전개를 통해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국내1위 기업 골프존 사례

이미 스크린 골프 시장은 포화상태이며 골프가 인기가 없는 국가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스크린 스포츠 종목과 시장규모가 확산 될 것이라 예상 됩니다.

스크린 스포츠 세계시장 진출방법!

<나라별 현지화에 맞춘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

한국기업들은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앞장서고 있다. 미국과 유럽, 일본과 중국 등 나라별 시장 상황에 맞춘 비즈니스로 글로벌화 하고 있다 - 즉 현지화 전략​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이란 세계화를 의미하는 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과 지역화를 의미하는 로컬라이제이션(localization)의 합성어다.)

나라별로 인기 스포츠가 다른 만큼 현지화 전략이 매우 중요하다가 생각 된다

야구가 인기 많은 국가 있으면 인기가 없는 국가도 있기 때문에

현지 인기 스포츠 종목을 활용하여 현지화를 하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된다.

<다양한 컨셉및 종류의 스크린 스포츠 매장 운영>

스크린 스포츠는 아니지만 미국의 탑골프를 보면 음식과 주류를 먹으면서 골프를 즐긴다.

단순 골프만을 치기 위한 곳이 아니라 가족 연인 친구들의 모임장소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탑골프의 이러한 컨셉은 많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고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필수 관광코스가 되었다.

이러한 스포츠 펍 형식의 컨셉을 활용한다면 현지화 전략에 더 도움 될 것이라 판단이다.

< 라스베가스 탑골프>

세계 최초 스크린 테니스 특허 출원 기업 나라소프트

나라소프트는

특허 20건, 상표권/저작권 총 30건 등을 출원한

스포츠 시뮬레이션

핵심 원천기술 대표기업 이다

이외 나라사소프는 골프,테니스,승마,야구,축구,볼링,사격 등

총 15종의 스포츠 VR,AR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나라소프트 스크린 배드민턴 , 스크린 테니스 장점

나라소프트는 타사와 다르게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타사들보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저렴하며

나라소프트의 핵심 기술은 비전 센서 카메라 기술으로서 초당 500프레임의 초고속 카메라를 사용한

정교한 센싱 기술이 구현된다

많은 특허 등록도 메타필드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하나의 스크린 스포츠 기계로 무려 15종의 스포츠를 한 곳 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기술이다!

스크린 배드민턴 , 스크린 테니스 , 스크린 야구 , 축구 , 양궁 ,사격 등 여러 스크린 스포츠가 한데 모여 있는 나라소프틔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소수로 다양한 스포츠를 마음 것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종목과 기술력으로 나라소프트의 스크린 스포츠는 현지화를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나라소프트 스크린 스포츠 해외 진출 사례

마카오 스튜디오시티 호텔

 
 

싱가포츠 마리나 스퀘어

나라소프트, 싱가포르 최초 스크린테니스(나라소프트 스크린 테니스) 매장 공급

중국 화이자 그룹

 
 
 
 

미국 LA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 스포츠 산업 규모가 커질것이며

이에 따른 다양한 스크린 스포츠기 필요해질 것이라 예상된다

나라소프트와 스크린 스포츠로 해외 진출? 어렵지 않을 것 이다.

상담문의

나라소프트 김형민 본부장

010-3104-0624

hyungminaha@naver.com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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