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스포츠는 IT 기술이 시뮬레이션 산업과 유기적으로 결합하면서 그 활용 범위가 나날이 확장되고 있다. 가상현실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스크린스포츠’가 화활성화되면서 스포츠 문화 및 여가 생활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를 활용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는 랜드마크 사업에 도전해보자
랜드마크?
랜드마크 관광개발? 랜드마크가 뭘까?“어떤 지역을 식별하는데 목표물로서 적당한 사물 로, 주위의 경관 중에서 두드러지게 눈에 띄기 쉬운 것”이라고 정의를 하고 있다. 그러면 관광개발에서의 랜드마크 는? 뉴욕은 자유의 여신상과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파리는 에펠타워와 개선문. 런던은 빅벤과 타워브리지. 시드니 는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 동경은 동경타워와 레인보우브리지. 그러면 서울은 N서울타워? 잠실 롯데타워? 부산은 광안대교? 해운대 마린시티? 제주도는 성산일출봉과 서귀포 중문? 최근 외국인들이 서울에 오면 가장 많 이 가는 곳을 서울시가 통계를 조사해 발표하였다.
중국, 일본, 아시아 관광객은 전부 명동을 가장 선호하였다. 반면 아시아 관광을 오는 미주, 구주 지역 관광객은 고궁을 가장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중국 관광객이 가장 많을 것 같은 신촌/홍대는 일본인이 선호도 가 더 높았고, 중국 관광객은 동대문시장과 N서울타워를 가장 많이 선호하였다. 명동은 미주, 구주 관광객도 두 번째로 많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다
<한국의 대표 관광지이자 랜드마크 시설 - 경북궁 N서울타워 ,롯데타워>
<외국인 선호 관광지 / 관광지 선택 이유>
대부분이 쇼핑과 식도락 자연관광으로 몰려 있다.
이것은 한국 관광의 대표적인 문제로 보인다.
단순히 쇼핑하고 먹고 자연경관만으로는 앞으로의 관광 사업의 미래와 내수 관광이 줄어 들것이다.
앞으로의 한국의 랜드마크 사업?
결국 내가 관광지를 선택하고 가는데 무엇을 보러 갈까? 바로 누구나 다 잘 아는 랜드마크를 찾아간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및 관광지 랜드마크 시설을 보면 단순히 보고 먹기만 하는 관광지는 인기가
없으며 내수관광실적도 좋지 못한 것을 알 수 있다.
<대표 놀거리 랜드마크 디즈니랜드>
<대표 즐길거리 랜드마크 라스베가스>
단순히 먹고 쇼핑하는 관광의 시대는 내수경제나 관광지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없다
즐길 거리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숙박 , 음식 , 볼거리 , 쇼핑 산업이 덩달아 증가하는 것이 보일 것이다.
한국에도 이러한 랜드마크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대표적인 예를 들면 춘천에 레고랜드이다
<레고랜드 코리아>
이러한 즐길 거리 랜드마크 시설로 새로운 관광객과 내수경기를 잡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레고라는 브랜드는 한국의 것이 아니며 한국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시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국만의 대표적인 강점을 보여주는 즐길거리 랜드마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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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즐길거리 랜드마크는 언제쯤?
한국에도 마카오나 싱가포르, 두바이에 있는 멋진 랜드마크 같은 관광자원이 개발이 될까? 단순히 관광자원 이라고 하더라도 100층 높이의 오피스빌딩도 관광자원이 될 수 있으며, 서울식물원이나 서울숲도 관광자원이 될 수 는 있다. 하지만 랜드마크는 달라야 한다. 한강에 문체부와 서울시가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추진한 적이 있♘다. 그 때 서울시 공무원들에게 각종 아이디어를 받아 보았지만 현재 잠수교에 있는 ‘무지개 분수’가 유일한 아이디어였다
한국은 세계적으로 기술력이 높은 나라로 인식된다
삼성 ,LG 등 한국기업들 제품이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이유도 이러한 이유이다
한국=IT강국,기술강국
이러한 인식을 이용해 랜드마크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떤지 생각된다.
어서와 한국 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외국인들이 한국에 VR,AR 체험을 하면서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방영된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 체험>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만의 특별한 기술력으로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 및 랜드마크 시설을 만드는 건 어떠할까?
마카오 스튜디오시티 호텔
우리 나라소프트의 스마크 스크린 기술로 이미 마카오의 대표 호텔인 스튜디오시티 호텔 2층에
스크린 스포츠존을 설치 하였다.
단순히 숙박만 하기위한 시설이 즐길 거리가 생긴 것이다
싱가포르 마리나 스퀘어
나라소프트, 싱가포르 최초 스크린테니스(NS메타테니스) 매장 공급
싱가포르 테니스아카데미 업계 유명 코치로 알려진 Mike Ho Yuhan 선수는 "현지에서 테니스 교육사업을 주력으로 운영해왔으며 한국의 메타테니스 창업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나라소프트와 싱가포르 첫 매장을 론칭하게 돼 기쁘다"면서 "향후 싱가포르 스포츠 인기도 1위인 테니스 관련 동호인들에게 실내에서 즐기는 메타테니스 서비스와 함께할 7인의 코치진 구성을 통해 실내 아카데미사업을 활성화하여 향후 10여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테니스레슨은 통상 코치가 공을 던져주면서 레슨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은 자세를 교정함에 있어서 멀리떨어진 상태에서 구두상의 티칭 위주로 할 수밖에 없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메타테니스(스크린테니스)의 경우 볼머신기가 공을 던져주고 공의 방향도 시뮬레이션이 대신해줌으로써 기존의 스크린골프 티칭에서와 같이 매우 정교하게 옆에서 직접 스윙을 교정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볼거리 , 먹거리 , 쇼핑 ,이제는 즐기자
한국에도 볼거리 먹거리 쇼핑 등 다양한 시설이 많다.
이러한 곳을 활용하여 수익을 극대화 시킬 방법이 없을까?
내가 생각하는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즐길거리 시설(랜드마크) 까지 만들어주는
것이다.
단순히 보고 먹고 쇼핑하는 지루한 관광이 아니라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이 있으면 이러한 효과는 극대화 될 것이다.
단순 테마파크가 아닌 한국의 강점을 살린 디지털 , 기술을 앞세운 스크린
스포츠 시설로 세계적인 랜드마크 구축하면 관광객의 숫자가 늘어날 것이고, 그러면 국내 전체의
내수관광도 같이 살아나게 될 것이다
나라소프트 스크린 스포츠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은 스포츠 문화가 잘 발달된 나라로,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대도시에서는 실내 활동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기 때문에 국내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앞으로 더욱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테니스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현대인들의 건강과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따라서,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창업 기회 역시 많아질 것이다.
나라소프트는 타사와 다르게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 라이센스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 !!
메타필드의 핵심 기술은 비전 센서 카메라 기술으로서 초당 500프레임의 초고속 카메라를 사용한
정교한 센싱 기술이 구현된다
많은 특허 등록도 메타필드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나라소프트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문의
-나라소프트 김형민 본부장-
전화 :010-3104-0624
메일:hyungminaha@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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