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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소프트메타필드

스크린 스포츠는 놀이시설?운동시설? 재미와 운동효과를 동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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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 스포츠?

스크린스포츠에서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스크 린테니스, 스크린볼링, 스크린축구, 스크린양궁, 스 크린사격, 스크린낚시, 스크린컬링, 스크린승마가 추 출되면서 현재 스크린스포츠에서 다양한 종목으로 파생 시장이 형성되어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 었다. 특히 스크린골프와 스크린야구가 가장 높은 빈 도 순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며, 스크린골프는 스크린 야구의 빈도 수 보다 약 2400건 높게 나타나면서 스크린스포츠를 대표하는 종목임을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는 스크린스포츠 분야에서 1990년 후반에 시작된 최초의 스포츠 종목으로서, 스크린 스포츠 산업 규모에서 높은 시장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국골프산업백서 2018에 따르면 스크린골 프장(25.9%)이 실외골프장(12.8)과 실내 골프연 습장(2%) 보다 높은 시장 규모를 차지하면서 골프 산업 발전에 중요한 축을 이루고 있다고 하였다. 이는 스크린골프가 스크린스포츠의 대표적인 특징 인 시간, 공간, 금전적 제약 요인을 해소해 줌으로 써, 2030대 신규 골프인구를 유입하는데 결정적 인 역할을 하면서(유원골프재단, 2019) 골프산업 시장을 견인하는 지대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하지만 은 VR을 활용한 스포츠 복 합 테마파크의 증가로 인해 이제는 더 이상 스크린 골프 브랜드 간의 경쟁이 아닌 스크린야구와 같은 모든 스크린스포츠가 경쟁구도로 형성될 수 있음을 제시하였다. 특허청(2019)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2018년 가상현실 스포츠 분야 국내 특허 출원은 357건으로, 2013년~2015년보다 69%가량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고 보고하였다. 이를 종목 별로 살펴보면, 스크린골프(79->107건), 스크린야 구(24->67건), 스크린테니스(1->4건), 스크린볼 링(2->3건), 스크린축구(3->5건), 스크린양궁과 사격(17->24건), 스크린낚시(2->13건), 스크린컬 링(1-4건), 스크린승마(7-6건)으로 나타났다. 스크린승마를 제외하면 모든 스크린스포츠 종목 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스크린골프는 35% 소폭 증 가한 것에 반해 낚시 550%, 컬링과 테니스 300%, 스크린야구 179%가 급증하면서 스크린골 프와 같이 다양한 스크린스포츠의 기술이 성숙 단 계에 이르면서 스크린스포츠 시장 성장과 다양한 스크린스포츠 종목의 잠재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 다. 따라서 스크린골프와 스크린야구에 대한 연구 에만 국한하지 말고 다양한 스크린스포츠가 발전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나라소프트 테마파크?

나라소프트는 많은 스크린 스포츠가 가능하다

이로인해 다양한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운영이 가능하다.

복합놀이공간, 테마파크, 가상현실(VR), 융 복합이 추출되면서 4차 산업혁명에서 스크린스포 츠가 새로운 놀이공간이자 테마파크인 융복합 스크 린스포츠 테마파크로 불리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이에 대표적인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가 생기기시작 하였다 . 나라소프트는 야구, 축구, 승마, 테니스, 볼링 등과 같은 다양한 스크린스포 츠를 남녀노소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이다.

스포테인먼트의 대표적인 시설인 스크린스 포츠는 최첨단 기술인 가상현실과 스포츠의 융복합 으로 인해 4차 산업을 대표하는 새로운 문화공간으 로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처럼 비바람과 눈 그리고 온도 등과 같 은 날씨는 야외스포츠를 즐기는데 제약 요인이라 하겠다. 하지만 스크린스포츠는 IT기술을 활용하 여 스포츠 활동에 적절한 공간을 제공해주면서 날 씨와 같은 외부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1년 365 일 모든 계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스포츠에 IT의 최첨단 기술이 접목하여 새로운 스포츠 활동 환경과 시스템을 제공해줌으로써, 소 비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한 것으로 보인다. 특 히 스크린스포츠는 스크린골프가 대다수의 시장 점 유율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스크린야구를 시 작으로 축구, 양궁, 볼링, 사격, 테니스 등의 다양 한 스포츠 종목으로 확대되면서 취미, 여가, 게임 등의 목적으로 스크린스포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 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스크린스포츠에서 스크린골프, 스크린야 구, 스크린테니스, 스크린볼링, 스크린축구, 스크린양궁, 스크린사격, 스크린낚시, 스크린컬링, 스 크린승마가 추출되면서 현재 스크린스포츠에서 다 양한 종목으로 파생 시장이 형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복합놀이공간, 테마파 크, 가상현실(VR), 융복합이 추출되면서 4차 산업 혁명에서 스크린스포츠가 새로운 놀이공간이자 테 마파크인 융복합 스크린스포츠 테마파크로 불리고 있다

MZ세대 새로운 이색 데이트 스크린 스포츠

미케팅에서 이색데이트, 주차장이 나타났다. 최근 커플들은 영화관, 카페, 맛집, 놀이공원 등의 틀 에 박힌 데이트 코스와 덥거나 추운날씨와 미세먼 지라는 외부의 환경적 요인으로부터 벗어나고자 다 양한 스포츠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스크린스포츠 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스크린스포츠는 기 존의 일반 스포츠와는 달리 성별과 실력, 나이에 따라 난이도와 핸디캡 적용이 가능하고 또한 큰 실 력차이를 나타내고 있지 않기 때문에 커플들의 데 이트 코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이에 커플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전략으로 커 플티를 입고 오는 커플에 대해서는 커플요금제를 통해 가격 차등을 적용할 필요가 있고 크리스마스,화이트데이, 발렌타인데이 등과 같은 이벤트 날에 는 커플들에 대한 과감한 할인가를 적용하여 스크 린스포츠를 연인들 간의 필수 데이트 코스라는 이미지를 굳혀나갈 필요가 있겠다

소년 학생들에 대한 커플 이벤트도 함께 진행 하여 미래 주 소비세대에 대한 장기적인 관리와 함 께 2:2, 3:3 그룹 커플 가격할인, 커플존, 커플 호장구 제공 등의 이벤트를 통해 최대한 많은 커플 들을 유입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면 스크린 스포츠는 아주 좋은 산업분야가 될 것이다.

고령화 시대의 건강관리

고령화에 따른 헬스케어의 현안으로는 의료서비스의 수요 증가, 의료비용의 급증, 전문 헬스케어 인력 부족 심화 등을 들 수 있다. 따라서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 시 고령자를 고려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이 필요하고, ICT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 시스템이 중장기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검토가 요구된다.

ICT와 의료의 융합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을 관리하며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보건의료서비스는 ICT의 발전에 따라 원격의료(Tele-헬스)의 개념에서 e-헬스·u-헬스·s-헬스(스마트 헬스케어, 대용량 정보처리 기술을 활용하여 병원과 가정 등 언제 어디서나 환자의 상태를 지능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관리하고 환자 정보와 질병 정보 등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 필자 주)로 진화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ICT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는 의료접근성 향상 및 의료비 절감 차원에서 공공부문의 시범사업 중심으로 발전해왔다. 원격의료 시범사업은 1990년대부터 시작되었고, 2002년 의료법에서 ‘의료인 간 원격의료’가 허용되면서 ICT와 연계된 헬스케어 서비스를 추진하게 되었다. 최근에는 의료분야의 법제도 이슈에서 다소 자유로운 u-웰니스(u-Wellness) · u-실버(u-Silver) 사업을 중심으로 ‘건강관리서비스’의 범위에서 헬스케어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민간부문에서는 대기업과 헬스케어 전문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추진 중에 있으나 상용화 서비스는 미약한 수준이다. 국내 헬스케어 시장이 아직 성장하지 않았고 연구개발 투자 단계이므로 관련 기업들은 해외시장에 중점을 두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고령화 속도는 세계 최고 수준으로, 2000년 고령화사회(총인구에서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율이 7% 이상)에 진입한 이후 2017년 고령사회(동 비율이 14% 이상, 2013년 기준 약 614만 명으로 12.2%), 2026년 초고령사회(동 비율이 20% 이상)에 빠른 속도로 진입할 예정이다.

고령화에 따라 고령자의 건강·안전·사회통합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특히 치매 노인 인구 및 고독사가 증가할 것이다. 우리나라 인구의 평균 수명은 80세를 넘었으나 건강 수명은 70세로 약 10년을 각종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다

따라서 노인들의 건강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운동시설이 필요하다

스크린 스포츠 선두 주자 나라소프트

나이가 많아지면 활동하기가 불편하다 특히 야외에서는 더욱 그렇다.

야외활동(운동)을 하다가 다치게 된다면 남은 평생을 힘들게 살아갈 수 있다

그렇다고 젊은이들이 많은 스포츠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무리가 있다.

분위기 , 시설 모두 젊은층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실내에서 건강관리를 하는게 제일 안정적이다

나라소프트는 스카트 스크린을 활용하여 게이트볼 , 배드민턴, 야구 , 축구 , 테니스 , 승마 , 양궁 , 볼링

등의 실내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나이가 많아지면 문화생활도 즐기가 힘들어진다

문화시설은 보통 번화가에 집중되어 있기에 노인들이 직접찾아가서 문화생활을

즐기기가 매우 어렵다.

나라소프트의 스마트 스크린을 활용한다면 노래 , 영화 , 연주 , 감상 , 공부 등의 다양한

문화생활을 집, 노인복지센터 등에서 즐길 수 있다

​노인들만 아니라 성인서부터 아이들까지 나라소프트의 스마트 스크린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포츠 및 문화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중국, 일본 등의 주요 국가에서는 스크린테니스 시설이 확대되고 있으며, 창업 기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도 스크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국내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최근 몇 년 동안 큰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한국은 스포츠 문화가 잘 발달된 나라로,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대도시에서는 실내 활동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기 때문에 국내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스크린스포츠 시장은 앞으로 더욱 큰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크린테니스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현대인들의 건강과 레크리에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따라서, 스크린테니스 시장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창업 기회 역시 많아질 것입니다.

또한 나라소프튼 스크린 스포츠는 동영상 분석기를 활용하여 자세교정 및 온라인 교육이 가능하다

나라소프트는 타사와 다르게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다른 라이센스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

메타필드의 핵심 기술은 비전 센서 카메라 기술으로서 초당 500프레임의 초고속 카메라를 사용한

정교한 센싱 기술이 구현됩니다

많은 특허 등록도 메타필드의 기술력을 증명하고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 및 노후화된 스포츠시설 교체

단순히 쾌적한 주거를 위한 아파트 시설들이 사회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주민공동시설의 요구가 반영되어

다양한 커뮤니티 주거공동체를 조성하고 있다.

무엇보다 현대인들은 삶의 질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었고 아파트 계획에서도 이를 수용하기 위한 커뮤니티센터를 활성화 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에는 운동시설위주에만 국한된 물리적 요소들이 지금은 문화, 교육, 육아, 건강 등으로 그 범위로 넓어졌고, 주민의 커뮤니티의식

관리활동 및 프로그램까지 수용하는 커뮤니티시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다양한 종류의 체육, 교육, 문화 관련 소프트웨어가 구현되는 메타스크린 시스템을 아파트 커뮤니티 공급하여

테니스, 골프,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 및 교육, 문화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입주민에게 제공하여

타 브랜드와의 커뮤니티의 차별화를 두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며 이를 바탕으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로 집값이 상승 될 것입니다.

1.어른들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스크린 스포츠 놀이시설 운영 (테니스 , 골프 , 야구, 축구, 볼링 , 승마 , 바이크 등 16종 이상)

2.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위한 PUB 운영 (음료 및 다양한 음식 제공)

3.아이들의 스마트 교육시설 운영 (스마트 교육실 ,스마트 연주실)

4.메타스크린을 활용한 입주민 여가시설 운영 (공연장 , 노래방 ,영화관 등)

그 외 직원 복지용 개인시설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내 및 해외 창업 총판 문의

김형민본부장

hyungminaha@naver.com

문의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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